알림마당
언론보도
주소복사
작성자 제목 등록일
담당자 안산인재육성재단‘제1회 안산시 송정 꿈드림(Dream) 미술 장학생 선발 공모전’개최 2021-08-11 09:02:55

안산인재육성재단‘제1회 안산시 송정 꿈드림(Dream) 미술 장학생 선발 공모전’개최


지역 미술 인재 20명 선발…이달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접수

안산인재육성재단(이사장 윤화섭 안산시장)은 송정미술문화재단(이사장 이영희)과 함께 ‘제1회 안산시 송정 꿈드림(Dream) 미술 장학생 선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재능 있는 미술 인재를 발굴해 미술의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의 주제는 ▲안산을 대표하는 상징, 전통문화, 농산물 또는 관광자원 ▲안산시의 역사적 내용 혹은 현재 사회, 경제, 문화 등에 관한 내용이며 공모분야는 회화, 일러스트레이션, 만화 등 4절 규격 평면 작품이다.

응모 자격은 공고일 현재 본인과 가구원 1인 이상이 3년 이상 또는 합산 10년이상 안산시에 거주한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공모전 신청서류와 함께 작품을 안산인재육성재단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외부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며 총 20명의 입상자를 선정하고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안산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재)안산인재육성재단 (031-414-0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화섭 이사장은 “미술에 꿈이 있는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정미술문화재단은 고(故) 송정(松正) 이병구 선생의 사회봉사 정신을 미술로 구현하고자 이병구 선생의 누나인 이영희 이사장이 2019년 설립했으며, 미술에 꿈을 품은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미술치료 프로그램 운영과 기부금 지원을 통해 한국미술문화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
 

첨부파일#1
제1회 안산시 송정 꿈드림(Dream).jpg 다운로드
목록